본문 바로가기
요리/디저트

고구마를 활용한 간식!만들기

by 차근차근step-by-step 2021. 12. 14.

집에 고구마가 한박스나 있는데,

먹질 않아서 아직도 그대로 있어요.

그래서 고구마를 찐다음, 식품 건조기에 말려 고구마 말랭이를 만들어서

저도 먹고, 우리집 콩이도 먹고 했지만, 한계가 있습니다..ㅠㅠ

(물론, 우리 콩이는 너무 좋아하지만요 ><)

우리집 이쁜이에요!!! ><

 

 

일단 뭐라도 만들자! 해서

고구마를 쪘습니다!

 

( 고구마를 활용한 레시피들이 많지만, 일단은 제 머릿속에서 나온 요리입니다.

물론, 이미 있을 수도 있지만요.)

 

 

 

재료 : 고구마 400g, 묵은지(김치), 모짜렐라 치즈, 찹쌀가루3, 설탕3, 계란1개

 

 

1. 고구마 찌기

(냄비에 찜기 올려서 쪄도 되지만, 저는 전자레인지를 사용했어요.

가끔 귀찮으면, 그냥 전자레인지 씁니다 ㅎㅎ)

고구마를 작게 잘라서 물을 조금 넣고 접시로 덮어서 5분30초 정도 돌려줍니다. ( 랩 씌워서 구멍 뚫어서 하셔도 됩니다) 저는 접시로 덮었기 때문에 물을 조금 넣고 돌렸어요.

 

2. 익은 고구마를 으깨주기.

으깨는 도구 없으면 포크로 하면 잘 으깨져요.

(저도 으깨는 도구 없어요 ㅎ)

 

 

3. 찹쌀가루, 계란, 설탕을 넣고 잘 섞어 줍니다.

 

(찹쌀가루는 고구마만으로 반죽했을 때 너무 질떡거리는 걸 막고자 넣었어요.

그러니 너무 많이 넣을 필요는 없지만, 고구마를 으깼을 때 질퍽거리는 정도에 따라 +,- 해주시면 됩니다.

그렇다고 너무 딴딴하게 하실 필요는 없어요. 이 농도에 따라서 나중에 완성 시 식감이 달라질거에요.)

저는 고구마가 단맛이 강하게 있진 않아서 설탕을 3수저 넣었어요(집에서 먹는 밥 수저 기준) 얼만큼 넣어야 할지 모르겠다면, 계란 넣기 전에 설탕만 먼저 넣어서 간을 보고 조절해주세요.

 

4. 반죽에 김치와 모짜렐라 치즈를 넣고 모양을 잡는다.

먼저 김치 넣고 치즈 넣었어요.
저는 네모로 모양을 잡았어요.

 

 

5. 노릇노릇하게 굽기 

 

 

6 완성!!!

개인적인 견해입니다만,

이 요리 핵심은 "묵은지"같아요.

자칫 느끼할 수 있는 걸 김치가 싹- 가셔주니까, 

엄청 깔끔하게 맛있게 먹었어요.

( 역시, 엄마 묵은지가 짱입니다!!!><)

 

맛있게 요리해 드셨으면 좋겠어요.

정말 맛 괜찮았거든요.

한번 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