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디저트

집에서 쿠키만들기!

by 차근차근step-by-step 2021. 12. 11.

아침에 밥을 먹는데 갑자기 뜬금없이 쿠키가 만들고 싶어졌다!!!

마침 버터도 있겠다,,해서

밥 먹고 바로 만들기 시작함 ㅎㅎ

 

(제 입맛에 맞게 임의로 만든 비율?이에요)

 

 

재료

무염버터 100 박력분 250 설탕 50 계란 1개 베이킹 파우더 2 소금 한 꼬집

( 위 재료대로 만들면 단맛을 거의 없어요. 

제가 그렇게 단 쿠키는 별로 안좋아해서,, 설탕을 60으로 해보니 살짝 단? 은은한 단맛?정도 더라구요.

설탕은 개인 취향에 맞게~~)

 

왼쪽부터 설탕, 베이킹파우더, 박력분

박력분, 베이킹 파우더는 채에 한번 쳐주고,

 

계란에 설탕을 풀어줍니다

위 사진처럼 노란자가 쫀쫀해질때까지 계속 휘핑해줘요!!

 

박력분에 노른자휘핑한 걸 같이 믹스 해줍니다!!

 

저는 버터를 냉동실에서 꺼내서 버터가 좀 부드러워지도록 손으로 반죽해줬어요.

그래야 반죽이랑 섞일테니까요..

(저는 버터를 100g넣긴 했지만, 조금 덜 들어가도 괜찮아요.

저번엔 45g넣고도 해봤는데, 맛있었어요. 반죽할 때 힘들어서 그렇지..하하)

 

반죽끝!

이제 막 반죽을 한거라 반죽이 부드럽고 손으로 만지는대로

모양이 잡혀요.

 

저는 집에 따로 쿠키틀이 없기 때문에,,,

그냥 칼로 썰어서 구울 생각이었어요.

그래서 길게 모양을 잡았습니다.

 

집에 쿠키틀 있으신 분들은 반죽을 얇게 펴서 

쿠키틀로 모양 이쁘게 찍으시면 되요!!

 

(음... 저도 갑자기 블로그에 포스팅 하면서 보니까,

쿠키틀이 가지고 싶어졌어요..ㅠㅠ

으아~ 견물생심..

 

..저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저는 막 주방용품에 관심히 너무 많아요!

다 갖고 싶어!!! 예쁜 그릇부터 장비 욕심까지.. 사고 싶은 거 보려니까 

정말 끝도 없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없으면 절대 만들 수 없는 건 사고

없어도 만들 수 있는 건 굳이 사려고 안하는 거 같아요..ㅠ

돈을 펑펑 쓸 수는 없다...ㅠㅠ)

 

비닐 봉지 안에 넣고 굴려줬어요.

완전 원형 보다는 살짝 굴곡있는 사각형이 더 이쁠 것 같다는 생각에,

손으로 쪼물쪼물 해서 저렇게 모양을 만들어 줬습니다!!

(저는 쿠키틀 없이 칼로 자를 거라 모양을 저렇게 했어요!!)

 

그리고 냉장고에 휴지시키기!! 

휴지시간은 30~2시간 정도가 보통(?)인데,

저는 점심에 반죽 저렇게 만들어 놓고

냉장고에 냅뒀다가

저녁에 구웠네요..ㅎㅎ

 

이렇게 칼로 썰어주고!

냉장고에 넣어놔서 반죽이 딱딱?하달까, 단단해요.

그래서 칼로 썰어도 모양이 망가지지 않아요.

 

칼로 써는 동안 오븐을 예열해 주었습니다!!!

175~180정도로

 

이제, 오븐에 넣고 구워주면 끝!!!

오븐판에 종이호일 깔기!!

쿠키 반죽 올려놓은 거 찍는 걸 깜박했어요..ㅠ

 

175~180도로 25분 정도 구우니까 잘 구워졌어요!!

근데 오븐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니까, 

익는 거 보시고 맞추시면 될거에요.

 

제가 쓰는 오븐은 신일오븐 23L 입니다!

몇년 전에 쿠팡에서 구매했을 때는 5만원대로 구매했는데,

지금 검색해서 보내까, 현재 시점으로는 73,000원이네요

(갑자기 가격이 확 올랐어요..)

 

무튼, 짜잔!!!

잘 구워졌어요!!

씹으면 입안에서 사르르 부서지는 식감이에요!

(아, 소금 넣으실 때, 한꼬집 조금 넣으세요.. 

저는 두번 넣었더니, 살짝 간이 있게 되어가지구,,ㅠ

소금을 적정량을 넣으면 소금이 오히려 단맛을 낸다고 하는 말을 어디서 

들은 적이 있는데..ㅎㅎㅎ)

 

끝!!!!!

통에 넣어두고 꺼내먹을래요 ㅎㅎ

다들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쿠키커터로 모양 이쁘게 하면 선물도 충분할 것 같지 않나요??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