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

구피 부화통 / 치어통, 구피가 새끼를 낳았어요!!!

by 차근차근step-by-step 2021. 12. 23.

제가 어제 구피 데려왔잖아요..?

그리고 구피 데려올 때 사장님께서 일부러 암컷들은 임신한 아이들로 주셨단 말이에요.

 

음, 그래서 아이들이 배가 많이 불러서 치어통 (부화통이라고도 불리는 것 같아요)을 부랴부랴 구매했어요.

구피들은 새끼 낳을 때, 본인 엄마가 먹기도 하고 다른 구피들이 먹기도 하고,, 필요해요!!

그리고 직접 본적도 있는데,,,

으아~ 아무리 먹이사슬이라지만, 왠지 싫어요....ㅠㅠㅠ

 

분명 집에 부화통이 있었는데,,,,

엄마가 예전에 버리셨대요,,,왜죠,,,?

 

그래서 빨리 쿠팡에서 구매했어요!! 로켓와우라서 다음날 새벽에 온다고 하길래,,

아침에 일어나면 셋팅해야지! 하고 자려는데,,

오전 12시 2분에! 배송했다고 문자가 온거에요,,,

12시 30분인가? 자려고 침대에 막 누워서 알람 맞추려고 핸드폰 켰는데,,,

....???이 시간에??? 

 

그대로 벌떡 일어나서 배송온 거 가지고 바로 셋팅했어요...

 

(근데 그 시간에도 배송하시고,, 오전에 갖다주실 주 알았는데,,,

..쿠팡 로켓와우 시스템이 제가 구매해서 구태여 그 시간에 배송되는 건가요...?

왠지 저 때문에 그 늦은 시간에 배달하신 것 같아 기사님께 너무 죄송....

로켓와우로 구매시, 주문한 시간이 배송시간에 영향을 미치기도 하나요...? ㅠㅠ

낮에 주문하긴 했지만,,,)

 

쿠팡에 메다큐브 라고 평이 괜찮길래 구매했어요.

사각형이라 깔끔해 보이기도 하고,,,

 

왼쪽부터 고무판(?), 부화 받침대(2개), 거는 고리, 본체, 연결링,

플라스틱 나사같은 건 연결링이랑 같이 쓰는 것 같은데...

 

제가 이거 산 이유중 하나가 여러개 사용하게 됬을 때, 

서로 연결할 수 있다고 해서 였어요.

 

이거 부화통 셋팅하고 어항에 다 붙이니까,,

구피 한마리가 새끼를 막 낳고 있는 거 아니겠어요....?

 

헐,,, 타이밍 한번 참,,,,

 

막 낳고 있는 애를 넣을 수는 없어서,

낳으면서 보이는 치어들을 빨리 옮겼어요.

 

초반에 다른 애들이 치어 몇마리 먹은거 같아요 ㅠㅠㅠㅠㅠㅠㅠㅠ

 

그래도 16마리 건졌습니다..

 

귀엽죠... ><

 

제가 블루 다이아 구피 1쌍만 데려왔는데,

그 애가 낳았어요!!!!!

그래서 더 이뻐요!

 

어항 따로 해서 블루는 따로 기를까...?하는 생각이 아직도....ㅎㅎ

근데 관리할 거 생각하니,,음....

지금 이거 본어항 1개랑 치어들만 따로 키울 수 있게 하나 또 준비했거든요.

그래서 지금 어항 2개인데,,

 

저는 여기다가 어항 하나를 더 늘릴,,,생각하니까,,

못할 거 같아요.ㅠ

 

물잡이 하시는 분들 정말 다 대단하세요.

 

그리고 구피키우는 데도 은근 돈 꽤 들어가요.

오늘 부화통 샀는데,

치어항 따로 만드니까 히터기도 하나더 필요하겠더라구요.

여과기는 여분이 있었지만,

...히터기 하나 더 사야 해요..ㅎㅎ

 

마지막, 치어 클로즈업!!!!  귀요미 감상하고 가세요!!!

 

 

반응형

'일상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소 전동 거품기로 홈카페...?  (0) 2022.03.02
구피 어항 히터기  (0) 2022.01.01
새로운 구피 아이들 데려왔어요!!!!><  (0) 2021.12.22
어항 청소하기!!!  (0) 2021.12.21
삼성 갤럭시북 프로 장만!!  (0) 2021.12.18

댓글